728x90
반응형

눈색깔건강 어떤 관계가 있을까?

눈색깔건강? 눈색깔과 건강이 어떤 관계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어리면 어릴수록, 아기일 때 눈의 색깔은 참 곱고 하얀 이쁜 색이죠.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먹는 음식이나 환경에 따라 눈의 색은 탁해지기도 하고 실핏줄이 보이기도 하고 노란색 혹은 빨간색이 비춰지면서 내가 어떤 문제가 있길래 이와 같은 눈 색깔이 보이는걸까? 하는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렇고 그러한 눈의 색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한번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막 즉 눈동자 주위가 흰색이 아닌 다른 색이 비춰진다면? 그것은 내 몸이 건강하지 못하다고 내 몸이 나 좀 봐달라고 제발 좀 너 몸 안좋으니까 체크해보라고 보내는 신호라 할 수 있습니다.

공막 눈동자를 제외 하고 흰색으로 보여야 하는 부분이 붉은 색으로 보인다면?

실핏줄이 터지면서 눈이 빨갛게 변한 충혈된 눈이 되면 피곤해서 나타난것이라 가볍게 여기고 넘길 수 있지만 이는 단순하게 피곤해서 눈이 충혈되는것으로 판단할 수 없답니다.

눈색깔건강이 빨갛게 충혈된 듯 한 눈 충혈은 결막염이나 포도막염 등의 질환의 전조증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거울을 보며 지금 내 눈이 빨갛다? 충혈된 듯 하다? 그렇다면 가볍게 여기는것이 아니라 확인을 해보는것이 가장 좋답니다.

눈샐깔건강을 체크해보는 분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것 중 하나가 공막의 흰색 부분이 노란색이라서 황달을 의심하며 알아보기도 하실 텐데요, 황달처럼 노랗게 보인다면 황달을 의심하는게 맞습니다.

만성적인 결막 염증으로 삼출몰이 침착해 노랗게 보일 수 있지만 간 기능이 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황달의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황달을 의심하고 체크해보는것이 안전하고 좋다는 것 이죠.

노란색 빨간색은 많이 들었는데 공막이 파란색이다? 이런 눈색깔건간은 어떻게 될까? 걱정을 할 수 있는데요, 파란색의 공막의 경우 섬유가 얇아 정맥이 비치는 경우에 이러한 푸른색을 띄는것인데요, 골 혈성 부전증 , 마르판 증후군, 엘러스 - 단로스 증후군 등의 질환을 의심하며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는 것 이죠.

공막은 흰색인데 붉은 점이나 검은 점이 보이는 신경쓰일 수 있는데요, 갑자기 혈압이 올라갔을 경우 혈관이 터지면서 공막에 붉은 점이 생길 수 있다는것 이죠. 가끔 어쩌다가 생기고 금방 없어진다 하더라도 이러한 증상이 보였다면 한번 병원을 방문하여 체크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더욱이 빈번하게 일어난다면 바로 검사를 하는것이 좋구요.

검은 점이 보이는 경우는 악성 흑색종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햇빛이나 자외선에 많이 노출 되었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라고 하는데 이 악성 흑생종이 악성이거나 전이가 되는 경우에는 예후가 좋지 않으니 눈동자 주위에 흰자인 공막에 문제가 있다 싶을 땐 얼른 병원을 방문하는게 좋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눈색깔건강 관련하여 적어보았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 정보 ※

2022.02.25 - [I herb] - iherb 자로우 포뮬러스 코코넛오일 엑스트라 버진 먹어보니 좋은 듯

2022.02.18 - [I herb] - 정액량 증가 도움 준 다는 나우푸드 마카 750 후기!

2022.02.16 - [I herb] - 아이허브 2월 할인코드 비타민 챙겨야 할 시점이란 생각이 든다면!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